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학과장 이수일

기계정보공학과

학과장 황면중

전통적인 기계공학에 첨단 정보공학 지식을 접목
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학도를 양성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기계정보공학과 학과장 황면중입니다.

기계정보공학과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성공을 뒷받침할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 제공을 목표로 하여 융복합 기술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역학, 설계, 제어 등의 기계공학 핵심 교과과정과 함께 IT 관련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공학 등의 교과과정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로봇, 자율주행, 연료전지, 전기차 등 최신 학문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과, 비교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 학과 졸업생들은 기계공학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기술에 적용 가능한 정보공학 지식을 겸비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국내외 기업, 연구소 등에서 기계공학과 정보기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에 선도 역할을 하는 훌륭한 인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첨단 융합 교과과정 이외에 우리 학과 재학생들은 국가와 대학, 외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장학금과 대학혁신지원사업 등의 여러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지원 및 연구 기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연구 활동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교수진들의 세밀한 지도로 최신 분야에 대한 수준 높은 교육과 연구 활동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와 전 세계로부터 모인 우수한 인재들이 선의의 경쟁과 부단한 노력을 통해 첨단 산업 발전과 인류 행복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수진과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저희와 뜻을 같이하는 젊은 인재들을 모두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