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4단계 BK21 사업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 생명과학과 ‘바이오 융합 미래인재 양성팀’ 팀장을 맡은 조익훈입니다.

저희 팀은 생명과학과 교수 4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생물학과 나노생물학을 전공하는 교수들이 힘을 합쳐서 국제적인 경쟁력이 있는 연구를 수행하고자 합니다. 참여 교수들의 실험실에는 현재 박사후연구원 1명, 박사과정 12명, 석박사통합과정 2명, 석사과정 14명이 각자의 미래를 꿈꾸면서 열심히 연구하고 있습니다.(2021년 3월 기준)

저는 4단계 BK21의 지원을 통하여 ‘바이오 융합 미래인재 양성팀’ 졸업생들이 진정한 의미의 국제적인 경쟁력이 있는 연구자로 성장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모든 연구는 나름대로 중요성이 있겠지만, 본 연구팀에서는 각자의 분야에서 많은 연구자들에게 인정을 받는 우수한 연구 결과를 도출하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공동연구를 장려하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의미 있는 논문을 발표하도록 유도하여, 학생들이 졸업하고 나갔을 때, 국내의 어느 대학 출신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학생들로 인정 받기를 바랍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되는 BK21 지원에 부끄럽지 않는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명과학과 교육연구팀장 조 익 훈

이 표는 현재 페이지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내용문의 생명과학과02)6490-2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