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인문대학

인문대학

홈페이지 (국문)
튼튼한 기초학문으로 미래의 기반을 다집니다.

인문대학은 문화와 역사 안에서의 인간에 대한 성찰의 기회를 얻고 새로운 법칙과 가치를 창조하며 사회와 인류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인간의 삶과 그 터전인 세계의 보편적 진리와 가치를 탐구하고, 모든 사람이 자유롭고 평등하게 더불어 사는 세계시민사회의 창출에 이바지하게 될 지혜롭고, 창의적이며, 박애적인 지성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지혜를 추구하는 지성인
인간, 세계, 역사의 근본 원리를 탐구하여, 인간다운 삶의 가치에 대한 통찰력을 지닌 지성인을 육성한다.
2. 깊고 넓은 시야를 갖춘 창의적 지성인
세계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창의적 사고를 필요로 하는 지식기반 사회의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지성인을 육성한다.
3.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는 지성인
모든 사람이 자유롭고 평등하게 더불어 사는 세계시민사회를 만들어가는 데에 적극 참여하는 실천적 지성인을 육성한다.

전화번호(02)6490-2505

팩스번호(02)6490-2509

학과소개

  •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english1

    영미 시, 영미소설, 영미희곡, 비평이론, 영문법, 영작문, 영어회화, 영어교수법 등의 강의를 통해 영어, 영미문학, 영미문화를 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아울러 영어자체의 연구를 통해 수준 높은 영어 구사의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많은 졸업생들이 졸업 후 영어 관련 직종에 진출하고 있으며,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공지식을 심화하기도 합니다.

    또한 국가고시에 합격하는 졸업생도 늘고 있으며 그 외 일반 기업체나 방송국, 은행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2510~1

  • 국어국문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korean

    국어국문학과의 교육 목적은 한국인의 지적 사고의 기초가 되는 국어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습득하고, 한국 문학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제를 학습함으로써 작품을 분석하고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다수의 졸업생들이 문단에 등단해 활발하게 작품 활동 중이며, 출판, 언론, 광고, 일반 기업의 홍보담당 및 공무원, 교육계 등 다방면으로 진출이 이루어집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2530~1

  • 국사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koreanhistory

    한국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교육을 통해 역사적인 사고 능력과 창조적인 역사의식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정기 사적답사를 실시하며 <한일 역사교과서 심포지엄>, <서울 향토사 학술대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한일 공동 역사교재 안의 개발 및 서울학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역사 관련 연구소 및 기관 박물관, 문화재관리국, 한문연수기관 외에도 역사관련 출판사, 대학원 등의 진로선택이 가능합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2550~1

  • 철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phil

    1994년에 개설된 철학과는 철학 각 분야의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전수하는 한편, 타 전공 학생들에게 분석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교양 강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철학과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철학과의 만남' 행사를 연 3회 개최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철학 콜로키움' , ‘철학인의 밤'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학과 학술지인 ‘전농 철학'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졸업 후 학계, 언론계, 문필 및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게 됩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2570~1

  • 중국어문화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chinese

    중국을 이해하고 미래의 중국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중국문화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을 가져야 합니다.

    새로운 시대의 중국 전문가는 자유로운 중국어 구사능력뿐만 아니라 중국문화에 대해 광범위한 이해를 필수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는 이러한 새로운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고 향후 예상되는 새로운 형태의 중국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2586~7

이 표는 현재 페이지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내용문의 인문대학02)6490-2504 업데이트 : 2024-01-09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등록
· 등록 의견은 적정성 검토 후 반영 합니다. 결과회신이 필요한 경우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한 의견등록이 필요한 경우는 메일로 제출 가능합니다. (e-mail : webmaster@uos.ac.kr)
·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이외의 내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의견
(0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