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도시보건대학원

대학원소개

홈페이지 (국문)

도시보건대학원은 서울시립대학교의 ‘시대정신과 시민정신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공공보건의료의 지도적 역할을 담당할 공공보건의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공공보건의료의 발전에 이바지할 연구자를 양성하여 궁극적으로 서울시민의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 불평등 해소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도시보건대학원은 도시보건역학, 도시보건정책관리, 도시사회건강 전공 분야를 두고 공공보건의료 전문가 양성과 함께 도시 환경 속에서 시민의 건강 문제와 건강결정요인과 관련되어 있는 다양한 주제의 연구를 수행하고, 서울시민이 건강 관련 정책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서울시 건강 정책이 공공성에 기초하여 결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도 수행하고자 합니다.

도시보건대학원은 입학한 학생들이 공공보건의료 관련 인적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명실 공히 대한민국 공공보건의료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과 미래를 공유할 인재를 기다립니다.

석사과정 개설현황 ○ : 모집함   X : 모집하지 않음

석사·박사과정 개설현황으로 각 학과의 전공별 석사과정, 박사과정의 개설현황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전공 석사 박사
도시보건역학 -
도시보건정책관리 -
도시사회건강 -
이 표는 현재 페이지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내용문의 도시보건대학원02)6490-6751~2 업데이트 : 2024-01-12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등록
· 등록 의견은 적정성 검토 후 반영 합니다. 결과회신이 필요한 경우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한 의견등록이 필요한 경우는 메일로 제출 가능합니다. (e-mail : webmaster@uos.ac.kr)
·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이외의 내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의견
(0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