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 PRIDE STORY DONATION
기부 스토리 기부 소식 캠페인 소개 후원의 집
후원의 집

후원의 집

서울시립대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학교 발전 및 학생 후원을 위해 발전기금 기부에 참여하시는 학교 주변 상점(맛집, 병원 등)입니다. 참여 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장수회관

1호점

장수회관

최원석의 돼지한판&서해쭈꾸미

2호점

최원석의 돼지한판&서해쭈꾸미

우물집

3호점

우물집

동호일식

4호점

동호일식

보성장

5호점

보성장

라플레르클리닉

6호점

라플레르클리닉

페리오플란트치과

7호점

페리오플란트치과

송정돌솥밥

8호점

송정돌솥밥

청정생고기

9호점

청정생고기

도토리군버섯양

10호점

도토리군버섯양

정원기사식당

11호점

정원기사식당

딜리커피

12호점

딜리커피

초우마을

13호점

초우마을

가위바위보떡볶이

14호점

가위바위보떡볶이

봄봄기사식당

15호점

봄봄기사식당

대복칼국수

16호점

대복칼국수

에덴당구장

17호점

에덴당구장

이동주의 불타는 곱창

18호점

이동주의 불타는 곱창

서울인 치과

19호점

서울인 치과

커비하우스

20호점

커비하우스


후원의 집 기부스토리 동호일식

후원의 집 제4호점 ‘동호일식’
후원의 집 제4호점 ‘동호일식’은 장한평역 부근 성동구에 자리하고 있는 일식 맛집이다. 비록 학교에서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거리와 관계없이 학교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식당이기도 하다.
동호일식 오세종, 김한주 사장님은 2012년 당시 서울시립대 직원이 우연히 건넨 기부 권유에 흔쾌히 기부를 시작하게 되셨다고 한다. 식당이 학교 주변에 자리한 것도 아니고 학생들과의 만남도 그다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학교발전을 위한 기부의 시작은 평소 몸에 밴 기부 습관 덕분이었다. 오세종, 김한주 사장님은 서울시립대학교 발전기금뿐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독거노인 대상 쌀 기부와 (사)청소년선도위원회의 지역 청소년지원 사업에도 동참하며 몸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었다.
“장사를 해서 번 돈으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조금씩 기부를 하다 보니 이렇게 학교와의 인연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기부금은 학교에서 값진 곳에 잘 사용해주실 테니 큰 바람은 없어요.” 손님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받은 만큼 돌려주는 것이 당연한 도리라며 학교에서 기부금을 투명하게 사용해주길 바랄 뿐이라는 사장님의 말씀에서 진정한 기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용답동 횟집 맛집으로 유명한 동호일식의 인기 비결은 사장님께서도 자부하는 ‘신선함’이다. “활어장에서 바로 잡아 즉시 요리를 해요. 그래서 더욱 신선하고 식감도 쫄깃해요. 그리고 특유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숙성시간도 연구 끝에 알아냈고요.” 신선함의 비결에 대한 사장님의 소신 있는 말씀에서 손님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만을 대접하려는 진심이 온전히 느껴졌다. 초밥, 매운탕, 생대구탕 등 다양한 메뉴 중 특히 사장님이 자랑하는 메뉴는 차림상 ‘정식’이다. 나눔에 익숙한 사장님답게 회, 생선구이, 각종 해산물, 초밥, 매운탕, 새우튀김 등등 푸짐한 양과 맛을 자랑한다. 앞으로도 신선한 음식과 푸짐한 양은 물론 나눔의 훈훈한 마음까지 전할 수 있는 후원의 집 대표 맛집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후원의 집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