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세무전문대학원

대학원소개

홈페이지 (국문)

세무전문대학원은 교육부의 전문대학원 육성시책에 따라 최초로 인가된 국내 유일의 세무 관련 전문대학원이다. 세무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과정의 운영을 목표로 2000년 3월 1일에 개원하였다. 개원 당시에는 석사학위과정만이 개설되었지만, 현재는 석사학위과정(40명, 세무학석사)과 박사학위과정(10명, 세무학박사)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다.

본 대학원은 세무학 전공과정을 조세법, 조세정책 및 세무회계로 구분하고 있다("세무회계"는 석사과정의 전공과정 명칭을 "조세전략"으로 하는 반면, 조세법과 조세정책은 박사과정과 석사과정의 전공과정 명칭이 동일하다). 본 대학원은 이들 전체 전공과정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무를 두루 갖춘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립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세무학과(학부 4년제)를 설치하고, 이어 세무학 석·박사를 동시에 양성할 수 있는 세무전문대학원을 설립하였다. 이는 학부 수준의 이론 전수와 실무수습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심도 있고 체계화된 연구를 통해 이 분야를 종합사회과학으로 정립시켜야 한다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려는 취지이다. 따라서 세무전문대학원은 세무학을 보다 정교하고 완성된 학문분야로 갈고 다듬어나갈 것을 기본적인 사명으로 삼는다.

석사·박사과정 개설현황 ○ : 모집함   X : 모집하지 않음

석사·박사과정 개설현황으로 각 전공과정별 석사과정, 박사과정의 개설현황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전공명 석사과정 박사과정
세무학
이 표는 현재 페이지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내용문의 세무전문대학원02)6490-5032 업데이트 : 2024-01-12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등록
· 등록 의견은 적정성 검토 후 반영 합니다. 결과회신이 필요한 경우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한 의견등록이 필요한 경우는 메일로 제출 가능합니다. (e-mail : webmaster@uos.ac.kr)
·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이외의 내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의견
(0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