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사용자별 메뉴

사용자별 메뉴닫기
통합검색 검색하기

학장인사말

화면축소기본화면화면확대인쇄하기 주소복사
공과대학장 권원태 사진

공과대학장 이재호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공과대학장 이재호입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종합대학 승격과 함께 1987년 3월에 구성된 공과대학은 현재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화학공학과, 기계정보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토목공학과, 컴퓨터과학부 등 여섯 개 학부·과에 교수 70여 명과 학·석·박사과정 학생 2,000여 명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교내에 공과대학 소속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 지원을 위해 산업기술연구소, 정보기술연구소 및 양자정보처리 연구단이 설치되어 있으며 공학교육 인증을 지원하기 위해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우리 대학교 및 공과대학은 서울시의 조례 및 규칙, 서울시의 정책방향, 그리고 학교의 발전 계획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 및 연구 시설을 적절하게 갖추고 있으며, 교직원들이 연구 및 교육에서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값등록금과 높은 장학금 수혜율, 교내외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풍부한 해외 봉사 및 교환학생 지원 프로그램 및 이에 대한 공과대학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 실험 실습 강좌에 대한 충분한 지원, 전공 관련 행사 및 동아리 활동 지원 등 학생들의 학업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도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서울시립대학교 공과대학은 국내 최상위 공과대학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되고 있습니다.

공학은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발전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일자리 창출, 신기술 개발을 통한 창업 및 기업 성장 등에 공학은 지속적으로 필수적이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리라고 기대합니다. 특히, 시립대학교 공과대학은 본교의 특성화 사업인 ‘도시기반 기술’에 부합하면서 창의성과 공공성을 접목한 연구 및 교육에 대학의 노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향한 우리 공과대학의 노력을 지켜봐 주시고, 뜨거운 성원과 힘찬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표는 현재 페이지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연락처, 최종수정일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담당안내 공과대학 이경인 02)6490-2304
최종수정일 2017-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