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

전체 메뉴 열기

학과

전체 메뉴 닫기

학장인사말

배움과 나눔의 100년,서울의 자부심,서울시립대하교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장

최윤수

학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 학장 최윤수입니다.

우리 도시과학대학은 도시에서 발생하는 여러 현상들은 이해하고, 문제점을 완화하고 개선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며, 미래도시를 준비하는 실천적 학문으로 문·이과가 융합된 단과대학입니다. 특히 도시문제 해결과 미래도시 선도를 위하여 창의적인 분석력과 이해력, 종합적인 실천능력, 국제적인 소통능력을 지닌 도시전문가를 양성하여 도시과학을 새로운 실천적 학문분야로 성장시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1996년 도시과학(Urban Sciences)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특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이후로 국제학술지 발간 및 세미나 개최, 도시과학연구원 설립 및 운영, 도시과학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 도시과학 교육 개선 프로그램 등을 수행하여 현재는 명실공히 도시과학 분야 교육·연구의 메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에서는 세계적 수준의 국내외 교수들이 열정적으로 교육과 연구에 임하고 있고, 도시과학대학을 졸업한 동문들은 공공부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연구원 등으로 사회 각계각층의 지도적 위치에서 도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지난 100여 년간의 성장과 성과를 발판으로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인재육성과 연구에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그리고 서울시와 보다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해외 유수 대학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서울시의 도시문제를 해결 하고 미래 글로벌 도시과학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도시과학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건축공학, 건축학, 공간정보공학, 교통공학, 도시공학, 도시사회학, 도시행정학, 조경학, 환경공학 분야의 미래지향적이고 융복합적인 학제적 교육과 연구를 통하여 Global Top 10 Urban Sciences University로 도약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