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

전체 메뉴 열기

학과

전체 메뉴 닫기

학생회 소개

현 공간정보공학과 27대 학생회 'FOR GEO'는 민주적이고 자율적으로 운영되는 학생 자치 기구입니다. 구성원으로는 정학생회장,부학생회장,교육봉사국, 기획홍보국, 사무국의 집행기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OR GEO'는 공간정보공학과의 발전을 위해 항상 힘쓰며, 그 책임을 다해 의논하며 공간정보공학과의 학생자치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학과 행사를 주관하는 역할을 담당하여, 공간정보공학과 학우들의 복지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O-fUuWuCUYDoqQfv-T_3Dg

학생회 공식 SNS

https://www.instagram.com/uos_geo/

학생회 활동

공간정보공학과 학생회는 각종 행사를 진행하며 서로 간의 교류와 교수님들과의 소통을 지향하고 학우들과의 단합과 친목을 다짐으로써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1학기 : 신년하례회, 새내기배움터, 예비대학, 찰떡공합(짝선짝후), 총MT, 개강 및 종강 총회, 스승의 날 행사, 성년의 날 행사, 알쓸공잡(인스타 컨텐츠), 간식 행사 등

하계 방학 : 공간 E-Sports대회

2학기 : 개강총회, 간식 행사, 알쓸공잡(인스타 컨텐츠), 공간인의 밤 등

조직구성

정학생회장 : 학과와 학생회의 대표로서, 학생회의 전반적 사항을 총괄 감독한다. 학생회의 모든 일정을 총괄하며 건의 사항이 있을 시 학교, 교수님들에게 학생들의 의견을 대표자로서 전달한다.

부학생회장 : 학생회장을 도와 학생회에서 결정된 전반적 업무의 세부사항을 처리하며 학생회장의 업무를 보조한다. 또한 각 집행기구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역할 분배를 담당한다. 마지막으로 정학생회장의 부재 시 정학생회장의 임무를 대리 수행한다.

교육/봉사국 : 공간정보공학과 학생회실의 환경을 조성하고 학우들의 편의를 봐준다. 교육봉사국의 주요 업무로는 과방 개선 사업, 물품 대여 사업, 매 학기 중간 및 기말고사 간식행사, 소통 창구 운영, 소모임 활성화 등이 있다.

기획홍보국 : 공간정보공학과 학우들의 학교 생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가 기획하고 주관한다. 주요 업무는 학과 SNS관리와 공간정보공학과의 모든 소식에 필요한 홍보물을 제작하는 것으로, 학과 정기 간행물을 제작하는 일을 담당하고, 행사 및 모임 소식 등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포스터 제작을 진행한다.

사무국 : 학생회에서 발생하는 모든 재정적 시안과 업무를 처리하고 회계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학생회비를 관리하는데 1학기, 2학기 총 예산안을 작성하고, 월별 학생회비 정산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