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자유와 정의, 그 중심에 정경대학이 있습니다. 정경대학장 사진

서울시립대학교
정경대학장

형남원

자유와 정의, 그 중심에 정경대학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경대학장 형남원입니다.

행정학과, 국제관계학과, 경제학부, 사회복지학과, 세무학과 5개 학부·과로 구성된 서울시립대학교 정경대학은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정치, 경제, 사회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기 위한 기본 지식과 능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60여명의 훌륭한 교수진과 2,000명에 이르는 우수한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경대학의 일차적인 목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정경대학의 5개 학부·과에서는 각 과의 특성에 맞춘 수준 높은 전공수업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정경대학에 소속된 학생들은 학과의 테두리에 머무르지 않고 정경대학 내의 다른 학과에서 개설되는 전공과목도 수강하고 다른 학과 학생들과 자유로이 교류하면서 지식의 폭을 넓히고 종합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어 나가고 있습니다.

정경대학에서는 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화시대에 걸맞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해외교환학생제도, 해외봉사활동, 해외기관 탐방 등과 같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서울시를 비롯한 공공기관과의 교류협력 그리고 자유융합전공 등의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개방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경대학 학생들은 각종 지표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행정고시뿐만 아니라 각종 공무원 시험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공인회계사, 세무사와 같은 자격증 시험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 해외 유학 등을 통한 학계로의 진출뿐만 아니라 공공부문과 민간기업 등으로 활발하게 진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가와 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습니다.

정경대학은 세계적인 대도시 서울과 함께 하는 서울시립대학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지금까지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나라를 넘어서는 세계적인 인재를 양성하여 이 땅에 온전한 자유와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