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생회 소개

국제관계학과 학생회는 국제관계학과 재학생의 최고 자치 기구로서 학우의 복지를 증진하고 7개 대학 국제관계학과 학술회의, 모의NGO대회, 국제관계인의 밤, 국제관계학과 학술제, 국제관계학과 소식지 발행 등 학과 내의 크고 작은 행사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관계학과 재학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최고 의사 결정기구 및 집행기구로서의 지위를 갖습니다.

학생회활동

국제관계학과 학생회는 국제관계학과 학생의 자치 기구로서 학우들의 참여를 통해 국제관계학과 내의 코고 작은 행사를 주관합니다. 국제관계학과 학생회가 주관하는 행사 및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학기 프로그램 : 신입생 환영회, 국제관계학과 새내기 새로 배움터 기획, 총MT, 스승의날 행사, 대동제 참여 및 기획, 전농체전 참여 및 기획
  • 2학기 프로그램 : 국제관계인의 밤, 국제관계학과 학술제, 수학여행
  • 상시 프로그램 : 국제관계학과 소식지 발행(매 1/4분기 1회 이상), 복수전공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소모임소개

국제관계학[ http://club.cyworld.com/soir ]

국제관계학회는 국제관계학을 바탕으로 정치, 경제뿐만 아니라 기타 많은 분야에서도 점점 더 다양화되고 있는 국제화 시대의 여러 국가들 사이의 관계를 다루는 학술 소모임입니다. 이처럼 국제관계학회는 국제관계학과 관련된 다양하고 많은 주제를 다루며 궁금증을 유발하고, 해결하고 풀어나가는 유익한 소모임입니다.

중국시대[ http://club.cyworld.com/chinauos ]

중국시대는 중국과 관련된 정치, 경제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학술 소모임입니다. 매주 1회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문화, 예술 등 분야 별로 선정한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합니다. 이처럼 중국시대는 우리나라와 문화, 경제적으로 제1의 교류국가가 된 중국, 또한 점차 강대국으로 성장해나가는 중국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아가는 유익한 소모임입니다.

T.S.L[ http://club.cyworld.com/uostsl ]

T.S.L은 경영/경제학을 다루는 학술 소모임입니다. 매주 1회 경영/경제 분야의 이슈와 CEO, 금융지식과 관련된 사항으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합니다. 또한 실제 주식투자를 통해 경영/경제에 관한 실제적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T.S.L은 발표 및 토론, 실제 주식투자를 통해 경영/경제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아가는 유익한 소모임입니다.

서울림

서울림은 학과 내 유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교류하는 장이 된다는 ‘서울+어울림’의 합성어를 이름으로 한 국제교류 및 친목 소모임입니다. 매 학기 증가하는 유학생 학우들이 학과 생활에 적응하는 것을 돕고, 학교생활과 한국 생활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서울림 내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서로 어울리며 각자의 언어, 문화, 생각 등을 교류하며 국제관계학과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는 유익한 소모임입니다.

INTER[ http://club.cyworld.com/uosinter ]

INTER는 국제관계학과의 축구 소모임입니다. 국제관계학과 내의 유일한 체육 관련 소모임으로, 정기적인 축구 경기를 통하여 실력은 물론 선후배 간의 친목을 다지고 있습니다. 실력과는 무관하게 축구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다면 선수, 매니저, 임원 등으로 누구나 INTER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내의 과 대항전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는 우수한 소모임입니다.

동문회소개

서울시립대학교 국제관계학과 총동문회 로고

http://club.cyworld.com/UOSDOIROB

1995년 국제관계학과가 신설된 이후, 조직된 동문 모임이 없던 우리 학과에서 2009년 11월 공식적으로 학과 총동문회를 조직하게 되었습니다.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들의 뜻을 모아, 자랑스러운 후배들을 지원하는 건설적인 총동문회로서의 모습을 함께 만들어 나아가고자 합니다.

앞으로 서울시립대 국제관계학과 총동문회에 많은 선·후배님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