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배움과 나눔의 100년,서울의 자부심,서울시립대하교

환경원예학과
학과장

우수영

전통의 토대 위에서 미래 녹색 환경을 이끌 식물환경 전문가의 양성.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환경원예학과 홈페이지를 찾은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환경원예학과는 두 가지 큰 영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환경과 원예입니다. 환경은 우리 주변의 도시, 산림, 토양, 식품환경, 원예는 채소, 화훼, 유전, 육종, 병리 등을 포함합니다. 우리학과는 전통적인 원예를 벗어나서 현대인의 생활공간인 도시환경에 관련된 범위를 공부하고 연구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원예학과로 출발하였고 환경원예학의 폭넓은 기초, 전문지식의 교육을 통하여 도시에서 지속가능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고, 원예식물의 생산 및 활용을 하는 준비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여덟 개의 특화된 연구실(도시환경연구실, 식물보호연구실, 환경화훼연구실, 식물유전공학연구실, 채소원예연구실, 식물유전체연구실, 원예식품가공연구실, 토양환경연구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실습을 교내에서 할 수 있는 온실과 포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환경원예학과는 최적의 교육과정에서 최신 설비와 교육환경을 갖추고 대학(학사), 일반대학원(석사 및 박사 과정), 과학기술대학원(석사 과정) 및 서울시민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환경과 원예를 통해서 세상에서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원하는 모든 분들은 우리학과를 통해서 가치 있는 꿈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