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사용자별 메뉴

사용자별 메뉴닫기
통합검색 검색하기

코로나19 대응

화면축소기본화면화면확대인쇄하기 주소복사

  • 서울시립대학교 코로나19 대응 안내
    • 홍보팀
    • 기획과
    • 2021-08-11(등록일 : 2020-03-04)
  •   서울시립대학교 코로나19 대응 안내


      
     

       

    2021 학년도 2 학기 수업 ( 시험 ) 운영 안내

    교무과 02-6490-6122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을 최소화하고 학사운영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2021 학년도 2 학기 수업 ( 시험 ) 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강의규모별 대면 ( 오프라인 )/ 비대면 ( 온라인 ) 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합니다 .

     ○ 수업 운영 방안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4 단계 ) 에 따른 강의규모별 대면 / 비대면 수업기준 시행 ,

    혼합 수업 ( 대면 + 비대면 ) 가능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강의규모별 수업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대형

    (81 명 이상 )

    중형

    (26 ~80 )

    소형

    (25 명 이내 )

    1 단계

    대면 / 비대면 / 혼합 선택

    2 단계

    대면 (100 명 이상은 분반 )/

    혼합 / 비대면 선택

    대면 / 비대면 / 혼합 선택

    3 단계

    대면 (50 명 이상 분반 )/ 혼합 / 비대면 선택

    대면 / 비대면 / 혼합 선택

    4 단계

    비대면

       ※ 2 단계 대형 및 3 단계 중형 , 대형 강의는 정부 방역 지침 인원 반영

       ※  대면수업은 실시간 미러링 수업 포함

       ※ 실험 , 실습 ( 설계과목 ), 실기 교과목 및 소형강의 (25 명 이내 ) 담당 교강사는 1 개 과목 대면 수업 또는 대면중심 혼합 수업 ( 대면 수업 50% 이상 ) 선택 의무화

      - 시험 허용 기준 및 평가방식

       ‣ 코로나 19 방역 지침 준수 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수업 규모에 관계없이 대면 시험 허용

       ‣ 교강사가 학부과의 강의실 상황 등을 고려해 대면 / 비대면 시험 시행 방법 결정

        · 시험장 출입자 전원 마스크 착용 , 학생 간 1.5m 거리두기 좌석 배치 , 시험 응시자 및 감독자 외 시험장 출입 통제 , 수시 환기 등

       ‣ 평가방식 : 완화된 상대평가 방식 유지

        · 이론 A 이상 50% 이내 , 실험 · 실습 · 실기교과목 A 이상 75% 이내

     ○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 수업계획서의 수업 및 시험 운영방식 ( 대면 / 비대면 / 혼합 ) 을 참고하여 수강신청

       ‣ 대면 / 비대면 수업 ( 시험 ) 유형을 1 단계 기준으로 수업계획서에 반영

      - 수업계획서 상 수업 ( 시험 ) 운영방식은 수강신청 화면에서 확인 가능

        ※ 수업 ( 시험 ) 운영 방식은 수업계획서에 7.20( ) 까지 반영 예정

        

     ○ 비대면 수업 준비사항

      - 비대면 ( 온라인 ) 수업을 신청한 학생은 화상 시스템 ( 휴대폰 , 웹캠 , 인터넷 연결 등 ) 마련 필수

      - 화상으로 출석체크 시 확인 , 수업 중 화상 켜놓기 , 온라인 시험의 경우 실시간 화상 모니터링 가능하게 해야 함 .

     ○ 수업방식

      - 비대면 ( 온라인 ) 수업 : 동영상 강의 또는 실시간 화상 강의 형태로 진행

       ‣ 비대면 수업은 대면수업으로의 전환 불가

      - 대면 ( 오프라인 ) 수업

       ‣ 방역수칙 준수 : 마스크 착용 , 이격 거리유지 , 체온측정 등

      - 미러링 수업

       대면 수업으로 진행 시 , 수강인원이 강의실 최대수용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에 해당하는 학생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강의에 참여하는 수업

           ※ 실시간 미러링으로 수업을 듣는 학생은 동시 진행 중인 교내 대면 수업 참석 불가

     ○ 2021 학년도 제 2 학기 주요 학사일정 안내

    구분

    일정

    수업계획서 입력

    7. 20( ) 까지

    장바구니 수강신청

    7. 26( ) ~ 8. 4( )

    수강신청

    8. 9( ) ~ 8. 13( )

    개강일

    9. 1( )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9. 1( ) ~ 9. 7( )

    수강신청 취소

    9. 28( ) ~ 9. 30( )


    각 건물별 발열체크 및 출입자명부 등록 필수  ( 통제요원 별도 배치 )

    총무과 02-6490-6411

    교내 외부인 출입제한 ( 각 건물 입구 방역 및 QR 인증 기기 설치

     ○ 교직원 , 학생 출입증 ( 신분증 ) 태그 후 출입 가능 ( 미소지 시 출입 불가 )

     ○ 마스크 미착용자 캠퍼스 출입 불가


     

    학생회관 이용 제한

    학생과 02-6490-6213

     ○ 전면 출입구 출입증 인식 시에만 입장 가능 , 후면 출입구 폐쇄

     ○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발열 체크 ( 마스크 착용 필수 , 미착용자 출입 불가 )

     

    학생이용시설 일부 운영

    학생과 02-6490-6214

     ○ 라운지 : 2 개소 (21 세기관 학생라운지 , 법학관 알티라운지 )

     ○ 세미나실 : 8 개소 (21 세기관 학생라운지 내 )

     

    교내 체육시설   이용 제한 안내

    체육관 02-6490-5178

    교내 전 체육시설 ( 실내 / 외 테니스장 , 휘트니스룸 , 스쿼시장 , 다목적실 , 대운동장 , 농구장 , 족구장 등 ) 제한적 이용 가능

       ※ 샤워장 사용 불가

       ※ 자세한 사항은 체육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도서관 축소 운영

    사서과 02-6490-6523

     ○ 중앙도서관 커뮤니티라운지 & 스터디홀 , 스터디룸 , 법학전문도서관 스터디룸 폐쇄

      ※ 중앙도서관 공존열람실 , 집중열람실 , 노트북열람실 이용 가능 ( ~ 9~21 , 9~18 )

     ○ 자료열람실 이용시간 : ~ 9~18 ( 중앙도서관 및 각 분관도서관 이용시간 동일 )

     ○ 마스크 미착용자 , 코로나 위험지역 출입자 , 유증상자 등 출입 금지

     ○ 지역주민 이용자 ( 유료회원 ) 및 외부이용자 도서관 출입 및 이용 불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생활관 생활치료센터 전환

    생활관 02-6490-5186

     ○ 2021 학년도 하계방학 동안 서울시 생활치료샌터 전환

     ○ 교외 대체숙소 배정

     ○ 귀가 및 이주를 위한 차량지원대책 마련

      ※ 자세한 사항은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기타

    총무과 02-6490-6411

     ○ 승용차요일제 일시 중지

     ○ 교내 엘리베이터 (33 ) 내 손소독제 비치 , 항균필름 부착

     ○ 공무원 복무지침에 따라 회의는 가급적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
     ○ 발열, 호흡기 질환 등 유증상자와 코로나 발생과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교직원은
         즉시 소속 기관에 자진신고 후 출근 금지

     ○ 교내 공사 관련 외부직원 발열 및 건강상태 확인 (1 2 )

     ○ 해외 유학생 모니터링 실시(국제교류과, 국제도시과학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