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사용자별 메뉴

사용자별 메뉴닫기
통합검색 검색하기

코로나19 대응

화면축소기본화면화면확대인쇄하기 주소복사

  • 서울시립대학교 코로나19 대응 안내
    • 이지희
    • 기획과
    • 2020-03-04
  • 첨부 : 유학생 등 공무원 동거가족 귀국 시 복무 지침 안내(1).hwp 바로보기
  •  

     

      
     

                                                                         

     

     

     

     확진자 발생 현황 

      

     

       

     

    코로나19 대응 안내 공지 1

    교무과 02-6490-6122

     

     

    ■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 따른 단계별 대응방안

      ○ 시행 기준

         - 비대면 수업의 대면 수업으로의 전환은 불가

         - 대면수업의 비대면 수업으로의 전환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에 따라 변경

         - 사회적 거리두기 1 단계에서는 당초 계획대로 강의 및 시험 진행

         - 사회적 거리두기 2 단계가 되면 중형 (21 ~80 ) 강의는 모두 비대면으로 전환

         - 사회적 거리두기 2 단계에도 소형 (20 명 이내 ) 강의는 당초 계획대로 진행 가능

         - 사회적 거리두기 2 단계가 지속될 경우 대형 (81 명 이상 ) 강의의 대면 시험 불허

         - 사회적 거리두기 3 단계 전환 시 모든 수업 및 시험은 비대면 방식으로만 허용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대면수업 / 대면시험 허용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대형 (81 명 이상 )

    중형 (21 ~80 )

    소형 (20 명 이내 )

    수업

    시험

    수업

    시험

    수업

    시험

    1 단계

    불허

    허용

    허용

    허용

    허용

    허용

    2 단계

    불허

    불허

    불허

    허용

    허용

    허용

    3 단계

    불허

    불허

    불허

    불허

    불허

    불허


    ■  수업운영 방법 ( 대면 / 비대면 ) 및 시험유형 변경관련 안내

      - 사회적 거리두기 2 단계 종료일 (8.30) 이후 단계 조정 여부가 불확실한 상황이므로 , 2 학기 개강 (9.1.) 이후에도 2 단계가 지속 될 경우 중형 강의 중 대면수업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는 교과목 담당교강사는 8.31( ) 까지 학생들에게 사전 공지 ( 에듀클래스 , 문자 , 이메일 등 ) 하여 혼선 방지

      - 개강 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수업방법 ( 대면 / 비대면 ) 및 시험유형 ( 대면 / 비대면 ) 이 변경 될 수 있음을 안내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변경될 경우 기존 수업계획서 ( 사회적 거리두기 1 단계 기준 작성 ) 수정 절차 (WISE 입력 사항 변경 )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에 따라 수업 ( 시험 ) 진행

      ( 예시 ) 중형강의 : 1 단계 대면수업 허용 , 2 단계 격상 시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

                 대형강의 : 1 단계 대면시험 허용 , 2 단계 격상 시 대면 시험 불허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에 따른 수업 및 시험 유형을 준수하되 , 불가피하게 수업 운영 방법 및 시험 유형 변경이 필요한 경우 개강 후 수강생들과 협의 하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 (9.1.~9.7.)” 에 한해 변경 가능

      - 이 경우 , 수업계획서를 수정 (WISE 입력 ) 후 단과대학별로 수업계획서 변경 현황을 붙임양식에 작성해 9.18.( ) 까지 교무과로 공문 발송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 단계에서 1 단계로 하향 조정 시 기존 수업계획서의 강의 및 시험 유형으로 전환하고 수강생에게도 신속히 안내 ( 에듀클래스 , 문자 , 이메일 등 )

       ( 예시 ) 중형강의 (1 단계 2 단계로 상향 조정 시 ) : 대면 수업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

                   중형강의 (2 단계 1 단계로 하향 조정 시 ) : 비대면 수업 대면 수업으로 전환

                   대형강의 (1 단계 2 단계로 상향 조정 시 ) : 대면시험 허용 대면시험 불허로 전환

                   대형강의 (2 단계 1 단계로 하향 조정 시 ) : 대면시험 불허 대면시험 허용으로 전환

     

     

     

     

     

    코로나19 대응 안내 공지 2번 

     

     

    ■  2019 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 전면 취소

       ○ ( 당초 ) 2020.8.21.( ) 11:00 ( 변경 ) 총장 졸업 축하 영상 업로드 ( 학교 홈페이지 )

     

    ■  학위복 대여 주간 운영 : 전면 취소

       ○ ( 당초 ) 2020.8.24.( )~8.28( ) ( 변경 ) 전면 취소

           ※ 학위복 대여의 경우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1 단계로 하향 조정 시 재검토 예정

     

    ■  졸업증서 수령 : 2020.8.21( ) 부터 소속학부 · 과를 통해 수령 ( 상세사항은 소속 학부 · 과 문의 )

        ※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학위증 수령 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 준수

     

    ■  졸업증명서 발급 : 2020.8.21( ) 오전 10 시부터 가능

     

     

    코로나19 대응 안내 공지 3 

     

    ■  학교 정문 및 대학본관 출입 통제 ( 통제요원 총 4 명 배치

     총무과 02-6490-6412

      교내 외부인 출입금지 ( 필요시 관련부서 확인 후 통과 )

      교직원 , 학생 출입증 ( 신분증 ) 태그 후 출입 가능

      대학본부 출입 시 마스크 착용 필수 ( 미착용자 출입 불가 )

     

     

    ■  학생회관 이용 제한                                                                  

    학생과 02-6490-6213

      전면 출입구 19 시까지 개방 , 후면 출입구 폐쇄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발열 체크 ( 마스크 착용 필수 , 미착용자 출입 불가 )

     


    ■  교내 체육시설 운영 재개 안내


      체육관 02-6490-5178

      ○ 장소

           - 실외체육시설(테니스장, 운동장 등)

           - 실내체육시설(수업 및 교육프로그램에 한하여 운영하고 향후 재공지 예정)

      ○ 개방 일시 : 2020.10.12.(월)

      ○ 개방대상 : 교내구성원(교수, 직원, 학생)

          ※ 교육 프로그램(테니스 레슨 등)은 일반인 포함 정상 운영

      ○ 인원제한

           - 테니스장 : 코트별 6명

           - 스쿼시장 : 코트별 4명

           - 휘트니스룸 : 30명

      ○ 기타사항

           - 출입시 신분증 검사 및 체온 측정(학생증, 교직원증 미지참시 출입 불가)

           - 차후 운영 및 개방정책 변경시 공지 예정

      

    ■  학생이용시설 임시 폐쇄                                                

     학생과 02-6490-6214

      라운지 : 2 개소 (21 세기관 학생라운지 , 법학관 알티라운지 )

      휴게실 : 2 개소 ( 학생회관 남 , 여 휴게실 )

      세미나실 : 2 개소 ( 학생회관 도전룸 , 열정룸 )

      동아리방 : 40 개소 ( 학생회관 33 , 미래관 6 , 건설공학관 1 )

     


    ■  도서관 축소 운영                                    

      사서과 02-6490-6523

      중앙도서관 (1, 4 ) 100 주년기념도서관 폐쇄

           - 4.27.( ) 부터 중앙도서관 3 층 열람실  이용 가능

           - , 중앙도서관 2 층 자료열람실은 자료 대출 · 반납만 가능 (9:00~18:00)

      경영경제도서관 , 법학전문도서관 : 자료 대출 · 반납만 가능 (9:00~18:00)

      지역주민 이용자 ( 유료회원 ) 의 교내 모든 도서관 출입 및 이용 제한

      모든 도서관 이용자 마스크 착용 필수 , 미 착용자 출입 금지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발열 체크

     


    ■  생활관 이용 제한                                               

                                                     생활관 02-6490-5186

    - 코로나 19 유행지역 방문자 14 일간 특별보호대상자로 관리

    - 공용시설 부분폐쇄 ( 학생활동실 , 체력단련실 , 학생라운지 )

    - 외부인 출입금지

    - 마스크 착용 권고 및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금지

    -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발열 체크

    - 출입구 및 엘리베이터 손소독제 비치

       

     

    코로나 대응 안내 공지 4
     

                        

    ■  2020 학년도 학부 신 · 편입생 학생증 수령 안내        

    학생서비스센터 02-6490-6260~2

       재택수업 기간 중 희망자에 한해 배부 , 오프라인 개강 후에는 혼잡을 피하고자 단대별교부일자 및 장소 별도공지 예정


       2020학년도 학생증 안내
                 

                

    ■  승용차요일제 일시 중지                                                           

     총무과 02-6490-6411

      승용차요일제 가입 차량은 운휴일에도 도로 운행 가능 ( 위반단속 없음 , 혜택 유지 )


    ■  교내 엘리베이터 (33 ) 내 손소독제 설치 , 향균 필름 부착 

    ■  코로나 19 의심환자 임시 대기소 ( 카라반 ) 설치 ( 생활관 옆 )

    ■  회의 개최 시 참석자 열 체크 및 진행 중 마스크 착용

    ■  교내 공사 관련 외부직원 발열 및 건강상태 확인 (1 2 )

    ■  유학생 등 교직원 동거가족 귀국 시 복무 지침 안내                      

    총무과 02-6490-6411

       해외로 나갔던 유학생 등 동거가족의 귀국 시 복귀일 기준으로 14 일간 재택근무 의무 실시

        귀국한 동거가족의 거주 방문 국가 및 자택격리 등 거리두기 조치 사항 등 현황 제출

        해당 교직원은 출근하지 않는 기간 동안 타인과의 접촉과 거주지 밖 외출을 하지 않는 등 ' 자가격리 대상자 , 가족 및 동거인 생활수칙 ' 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