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학교 공고 제 2019-369 호
공 고
2019 학년도 겨울 계절수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1. 수업기간 : 2019. 12. 26(목 ) ~ 2020. 1. 20( 월 ) [ 월 , 화 , 목 , 금 , 15 일 수업 ]
2. 수강신청 및 등록
- 수강신청기간 : 2019. 11. 25( 월 ) 10:00 ~ 11. 29( 금 ) 17:00 까지
- 수강취소기간 : 2019. 12. 3( 화 ) 10:00 ~ 12. 5( 목 ) 17:00 까지
- 수강신청방법 : 대학행정정보시스템 (http://wise.uos.ac.kr) 에서 신청
- 등 록 기 간 : 2019. 12. 10( 화 ) 06:00 ~ 12. 12( 목 ) 20:00 까지
※ 단 , 은행 창구업무는 은행 영업시간에 한함 .
- 등록방법 및 장소 : 가상계좌로 입금
※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기간 내 대학행정정보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 대학행정정보시스템 → 등록금 → 계절수업 고지서 출력 ]
※ 사회봉사 교과목은 수업료 면제
- 0 원이라도 은행창구에서 납부해야 등록처리가 되며 , 가상계좌 납부 불가
3. 수강신청교과목 및 수업시간표 조회 : 2019. 11. 6( 수 ) 부터 ( 홈페이지 학사공지 참조 )
- 수강신청가능학점 : 최대 6 학점 이내 ( 단 , 사회봉사관련 교과목은 추가신청 가능 )
- 서울시립대학교 학사내규 제 8 조에 의거 취득한 성적이 C+ 이하인 교과목에 대하여 재수강할 수 있으나 현재 수강중인 교과목은 재수강 불가
4. 신청대상
- 재학생 및 휴학생 ( 휴학생의 경우 통산 1 회 수강신청 )
- 외국교류대학 교환학생 및 교류학생
※ 현지영어실습 , 인턴십 교과목은 일정상 별도기간에 성적 확정되므로 졸업사정에서 제외
5. 수 업 료 : 학점당 본교생 35,000 원 [ 타교생 70,000 원 ]
6. 수업료 환불
- 수업이 1/2 경과하기 전에 군입대 , 장기질병 , 인턴 , 취직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수업일수 1/2 이내에 담당교수의 승인을 얻어 소속 학부 ․ 과를 통하여 사유서 및 관련증빙서류 제출 ( 증빙서류제출 시 군입대는 입영통지서 , 장기질병은 진단서 및 의사 소견서 , 인턴은 인턴증명서 , 취직은 재직증명서 제출 )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328 (’08.6.18) 호와 관련 , 학원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환불
수강취소 신청일 | 환불금액 | 환불일자 ( 예정 ) |
수업개시 전 [2019.12.26.( 목 )] 개시 전 | 전 액 | 2020. 1. 17.( 금 ) 예정 ※ 수강취소 신청은 소속 학부과에서 공문 결재일을 기준 으로 환불 |
수업개시 ~ 1/3 경과 전 [2019.12.26.( 목 ) ~ 2020.1.2.( 목 )] | 2 / 3 | |
수업 1/3 ~ 1/2 경과 전 [2020.1.3.( 금 ) ~ 2020.1.7.( 화 )] | 1 / 2 | |
수업 1/2 경과 이후 수강취소 불가 [2020.1.8.( 수 ) ~ ] | 없 음 |
7. 폐강과목 공고
- 수강신청 및 등록 후 학생수가 12 명 미만 인 교과목은 폐강 ( 단 , 사회봉사 Ⅰ‧Ⅱ 제외 )
- 수강신청 종료 후 폐강 교과목의 경우 홈페이지 학사공지사항에 공고 예정
- 등록 후 폐강교과목 수강신청자는 지정된 기간 내에 수강신청변경 및 취소
※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 수강에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
8. 유의사항
- 수강신청기간 및 등록기간 엄수 ( 수강신청 후 등록기간 내에 미등록 시 자동 수강취소 )
- 수업료 납부 ( 등록 ) 시 수강신청 교과목 중 일부 교과목만 선택하여 수업료 납부 불가
( 두 과목 중 한과목의 수강료만 납부할 수 없음 )
※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은행시스템으로 연동이 되어 일부교과목 취소불가
수업료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 신청한 과목 자동 삭제 처리됨 .
2019. 11.
서울시립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