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창업공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창업MAKERS 창업경진대회 하반기 모집공고

방실 창업지원단 등록일 : 2021-07-27


                   

 

 

 

 

2021  창업 MAKERS  창업아카데미

청년창업가 모집 공고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다양한 분야의 창업 및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청년창업가를 발굴 · 육성하기  위해  2019 년  2 회에 걸쳐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2020~21 년 창업 MAKERS  창업아카데미 를 통해 최종선발 된  24 개의 기업이 성공적으로 창업활동을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

이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뭉친 청년창업가들이 우리사회 및 지역의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이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그 지원을 확대하고자  “2021  창업 MAKERS  창업아카데미 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지역문제에 관심이 있고 기존과 차별화된 방법으로 더 나은 사회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열정적인 청년창업가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유 석 연

 

 

 

개요

1

 

공 고 명  : 2021  창업 MAKERS  창업아카데미 하반기

주 관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지 원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공고내용

프로그램

모집 및 지원내용

모집정원

지원기간

비고

창업경진대회

기술창업 일반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 모색 창의적이고 실행력 있는 아이디어 선정 및 지원  ( 사업자등록 창업지원으로 인한 매출 향상 지역상생 등 실적을 도출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 우대 )

 

·  창업활동비 ( 창업지원금 )

최소  400 만원 ~ 최대  1,000 만원

·  창업활동비는 순위에 따라 차등지급
·  선발팀은 반드시 청년 UP 플랫폼에 입주하고 사업자 등록

상 본점소재지로 등록 필수

10

내외

9 월  ~ 12

 

창업활동비는 분할 지급될 수 있으며 소득세 공제 후 지급

* 2021  창업아카데미 사업비 운영지침을 반드시 확인할 것

지원자가 시상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심사위원의 판단에 따라 지원내용 및 모집인원이 변경될 수 있음

기존 캠퍼스타운사업에 참여했던 이력이 있더라도 동일한 아이템으로 지원 가능

※  단 이 경우 본교 및 타 대학의 캠퍼스타운사업 지원기간과 중복되지 아니하여야 함

* 2021 년 창업경진대회 선발팀은 청년 UP 플랫폼 공실 발생 시 입주할 수 있는 우선순위 자격이 부여됨

※  입주 우선순위는 선발된 해당연도에만 해당되며 선발 순위에 따라 상반기선발팀이 하반기보다 우선순위에 있음

입주공간 소개

입주공간

공간소개

비고

청년 UP 플랫폼

독립형 창업지원 거점공간 보유

·  서울시 동대문구 서울시립대로  117, 2~9 인실 규모

·  지하 1 층  지상 4 총  772.55

·  청년 UP 플랫폼 입주 시 임대료 무상  ( 공과금 별도 )

시설개요

·  청바지 입주공간 ( 총  6 개소 ),  창업 LAB  입주공간 ( 총  15 개소 ),  컨퍼런스룸 (1 개소 ),

세미나실 ( 창업팀 회의공간 , 2 개소 ),  청년 UP 스페이스 ( 강연 전시 및 창업행사공간 )

 

 

지원자격

대학생 및 일반인인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

구분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

지원자격

·  개인 또는  2 인 이상의 단체

·  팀 전원이 개인사업자등록 또는

법인등록을 하지 않아야 함 .

·  창업  5 년 미만의 사업자등록을 한 창업자

  전원 위 조건을 만족해야 함


창업팀 구성원 변경 시 사업단 사전승인 필요

다음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지원불가

타 대학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지원금 및 공간지원 혜택을 받고 있는 경우 중복 지원 불가

사행성 사업 및 환경 문제를 유발하는 등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반사회적 성격의 창업아이템

타인의 특허 실용신안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아이템

금융기관을 통한 계좌개설이 불가능하거나 본인 명의의 금융자산에 대한 압류가 진행 중인 자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자

※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모든 민 · 형사상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음

지원분야

지원분야

세부내용

문화 · 예술 · 관광

건축 · 조경 등 공공디자인 지역 전시 · 행사기획

공동체 기반시설

공유주택 · 오피스 공간 조성 문화공간 조성 및 관리운영

지역기반 경제

지역시장 연계 낙후지역 개발 일자리 창출 및 수익지역 재투자

지역 교육

· · · 대학교 연계 교육 서비스

환경 개선

주거 교통 위생 치안 등 환경 개선

복지

의료 돌봄 커뮤니티 케어

기술 개발 · 연구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모집절차 및 지원일정

서류접수

·  이메일 접수  (campustown@uos.ac.kr)   우편접수 불가

·  마감시간 이후 도착한 서류는 접수하지 않으며 메일발송 지연 등 기술적 문제로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음

* 서류합격자는  8 20 ( 서울시립대 홈페이지 창업공지 게시판에 공지

7/27( ) ~ 8/16( ) 23:59 까지

 

심사 ( 비대면 )

·  모집공고에 응모한 지원자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자

·  심사시간 별도공지 (ZOOM 을 활용한 비대면 심사 )

* 코로나로 인해 대면 심사는 진행하지 않음

8/24( )

시간 별도공지

 

선발팀 합격자발표

서울시립대 홈페이지 창업공지 게시판에 합격자 공지

8/26( )

 

시상 / 협약식

·  장소 및 시간 별도 공지

·  지원 프로그램에 따른 공간입주 지원금 교부 등 일정은 협약식 이후 진행함

·  공간입주 시 오리엔테이션 등 관련행사 일정 별도 공지


8/31( )

 

최종발표회

·  사업 완료 후  11 월까지 결과보고서 제출

· 11 월까지 최종 발표자료 제출

·  참석 필수

추후공지

상기일정은 운영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변경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창업공지란 게시

모든 일정에 참여 필수

 

 

 

서류접수

2

 

제출기간  : ~ 8 월  16 ( ) 23:59

제출방법  : campustown@uos.ac.kr  이메일 접수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마감시간 이후 도착한 서류는 접수하지 않음

메일발송 지연 문서발급 등 기술적 · 행정적 문제로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음

서류제출 시  [2021  창업아카데미 _ 모집분야 _ 팀명 ( 기업명 )_ 대표자명 ] 으로 제출

아래 제출서류 순서에 맞춰 제출 필수서류 미제출 시 자동 탈락

서류합격자 발표  : 8 월  20 ( )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 창업공지 게시판에 공지

제출서류

[ 서식  1]  참가신청서  ( 대표자 서명필수 )

[ 서식  2]  창업 개인 ( 개요 및 구성

[ 서식  3]  사업제안서

[ 서식  4]  창업활동계획서  ( 붙임 1.  참고하여 작성 )

[ 서식  5]  창업 활동 서약서  ( 대표자 서명필수 )

[ 서식  6]  개인정보 수집 조회 활용 동의서  ( 팀 전원 제출 서명필수 )

[ 홈택스 발급 사업자등록증  ( 기창업자에 한함 참가신청일 기준 발급분 )

[ 홈택스 발급 사실증명 ( 총사업자등록내역 ) ( 팀 전원 제출 참가신청일 기준 발급분 )

심사용 발표자료 ( 붙임 2.  참고 )

 

 

심사 ( 비대면 )

3

 

심사대상  본 모집공고에 응모한 지원자 중 결격사유가 없는 자

심사장소  별도공지

심사일정  : 8 월  24 ( 시간 별도공지

심사기준

창업경진대회

심사항목

세부심사항목

총점

수행능력

창업분야 관련 경력 · 교육수준 · 전문성

20

창업활동관련 대외활동  ( 공모전 학술활동 등 참여 · 수상경험

효과적 수행구조 ( 팀 구성 네트워킹 자원연계 등 구축

사업계획의 적절성

창업 배경 및 필요성의 타당성

40

아이템의 독창성 · 차별성 · 경쟁력 · 혁신성

추진전략 및 일정 예산사용계획의 타당성

지속가능성

수익구조 예상매출 · 비용규모의 적정성

20

경쟁력 ( 가격경쟁력 기술력 등 ),  목표고객 확보 방안

사업규모 확장에 따른 팀의 위기관리능력 리더쉽 등

기대효과

사업의 경제적 효과  ( 예상매출 등 )

20

창출 가능한 사회적 가치 ( 사회적 임팩트 )

 

심사 결과는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  (uos.ac.kr)  창업공지게시판을 통해 발표함

발표결과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이후 문제는 책임지지 않음

심사 시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서류심사 점수 사업계획의 적절성 항목점수가 높은 팀을 우선 선발함

 

 

 

최종선발 및 이후 지원계획

4

 

지원기간   각 프로그램별 상이

지원내용

창업업무공간 입주  ( 청년 UP 플랫폼 )

멘토링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

프로그램

모집 및 지원내용

창업빨간펜

선발팀을 대상으로 참여자의 역량을 고려한 창업교육 제공

인큐베이팅

선발팀을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 제공

지원프로그램 및 내용은 사업단의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유의사항 및 문의

5

 

제출된 서류는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일체 반환되지 않음

심사에 관한 점수 및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음

합격자에 지급되는 창업활동비는 분할하여 지급될 수 있음

선정자는 사업비 회계교육 및 월별 교육 프로그램 최종발표회 등 행사에 필수 참석

위의 행사 참석 여부 및 창업빨간펜 · 인큐베이팅 등 이수결과는 중간평가에 반영 됨

중간평가 결과에 따라 지원중단 및 청년 UP 플랫폼 퇴거 등 조치를 할 수 있음

선정자는 청년 UP 플랫폼에 반드시 입주하여 사업자등록 상 본점소재지로 등록하여야 함

지원금으로 개발한 제품 및 서비스의 소유권은 원칙적으로 개발자에게 있음

신청 · 접수 이후 공개된 아이디어는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으며 이를 보호받기 위해서는 신청자가 공개 이전에 직접 지식재산권을 획득해야 함

사업 계획  ( 예산포함 변경 시 반드시 캠퍼스타운사업단 승인 필요

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및 서울시의 자료제출 요구에 응해야 함

제재 사유 발생 시에는 사업 선정 취소 및 상금 환수 청년 UP 플랫폼 입주 취소 ( 중도퇴거 가능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음

지원금을 사업계획서상 기재한 용도로 사용하지 않은 경우

사업계획서상 계획과는 다른 창업활동을 하는 경우

창업활동보고서 지출증빙 등 사업단에서의 필수 자료 제출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창업빨간펜 인큐베이팅 창업컨설팅 등 프로그램에 대해 특별한 사유 없이 참여하지 않을 경우

사업포기 · 중단 · 해산 등의 사유로 계속적인 활동이 불가능할 경우

서류상의 허위 작성이 확인 된 경우

 

문의처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사업단

E-mail : campustown@uos.ac.kr

Tel : 02.6490.6701( 창업경진대회 문의 )

02.6490.6704( 청년 UP 플랫폼 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