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정경대학

정경대학

홈페이지 (국문)
자유와 정의, 그 중심에 정경대학이 있습니다.

정경대학은 현대의 복잡한 사회현상에 관한 연구와 학생들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 및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행정학과, 국제관계학과, 경제학부, 사회복지학과, 세무학과가 설치되어 있다.

전화번호(02)6490-2002~5

팩스번호(02)6490-2009

학과소개

  • 행정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puadmi

    행정학과는 세계화 · 정보화 · 지방화 시대를 맞이하여 행정현상에 대한 이론적, 실제적 연구를 체계적으로 심화시킴으로써 국가사회가 요구하는 유능한 행정전문가를 배출함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행정학과는 기획 및 조사분석, 인사 및 조직 연구, 재정 및 정부회계, 정책결정 과정 등을 교육함으로써 정부기관 및 정부투자기관에서 요구되는 전 문적 · 미래조망적 관리자는 물론 금융기관, 언론기관 그리고 각 기업체 등에서 필요로 하는 견실한 업무 수행능력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 - 2010~1

  • 국제관계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doir

    급변하는 동아시아 정세와 더불어 국제관계는 기존의 정치· 안보· 경제· 역사적 요소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얽혀지면서 더욱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제적 상호의존성이 증대되고 있지만 국가 간 힘의 경쟁과 국가이익의 충돌은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국제관계의 현실입니다. 따라서 본 학과는 이러한 냉정한 국제관계의 현실을 직시하고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국제문제의 이해와 분석력, 각 지역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기 위해 국제관계, 국제정치 경제, 외교 정책론, 비교 정치론 등의 이론과목뿐만 아니라 동아시아 지역과 북한, 세계주요 지역에 대한 지역 연구, 국제협상, 에너지, 국제이주, 경제제재, 규범확산, 국제협력 등의 실무과목을 습득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지역문제 전문가, 외교 안보 국제문제 및 국제협상 전문가로서 필요한 소양과 실력을 배양해 나갑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 - 2035~6

  • 경제학부 홈페이지https://www.uos.ac.kr/economy

    경제학은 불확실성과 유한한 자원의 제약조건하에서 인간의 욕망을 극대화하기 위한 인간의 행위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사회과학의 한 분야이며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세계는 오랜 기간 체제 대립의 과정을 거쳐 자본주의 경제 간의 경쟁이 어느 때 보다 극심하게 전개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따라서 현대사회에 대한 분석 및 전망에 있어 경제학의 역할은 한층 더 커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화, 지역화, 지방화 시대로 표현되는 21세기 세계에 개인의 욕구에 앞서 국민 전체의 복리증진을 위해서 기여할 수 있는 젊은 학도들을 양성하는 것이 경제학부의 교육목표입니다.

    1. 국가와 세계의 경제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경제전문가
    2. 현대의 복잡 다양한 경제현상을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는 경제인
    3. 합리적인 사회인

    학과사무실 : 02)6490-2051~2

  • 사회복지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socialwelfare

    산업사회의 다양한 사회문제와 인간의 증가하는 복지욕구의 해결을 위해 사회복지적 접근의 필요성이 점증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필요성과 수요 증대에 부응하여 이론과 실천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졸업 후 사회복지직 공무원이 되거나 사회복지 관련 공사/공단에 입사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기관에 사회복지사로 취직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할 수 있고, 병원에서 의료사회사업가로 일하거나, 정신보건 분야에서 정신보건사회복지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NGO나 국제기구 등에 진출하여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학과사무실 : 02)6490-2075~6

  • 세무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taxation

    세무학과는 1984년에 개설되어 세법, 세무회계, 조세론, 세무행정 등 관련 영역을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교육하여, 세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수진과 첨단 학습시설을 확충하고 현장실습을 교과과정에 포함시키는 한편, 8명의 교수진이 재직 중입니다.

    매우 우수한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으며, 졸업생 취업률이 90%를 상회합니다. 특히 세무사와 공인회계사 등 자격시험에 높은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고, 그 밖에도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사기업에 진출하여 활약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2095~6

이 표는 현재 페이지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내용문의 정경대학02)6490-2003 업데이트 : 2024-01-09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등록
· 등록 의견은 적정성 검토 후 반영 합니다. 결과회신이 필요한 경우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한 의견등록이 필요한 경우는 메일로 제출 가능합니다. (e-mail : webmaster@uos.ac.kr)
·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이외의 내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의견
(0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