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원장인사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장입니다.

 우리 도시보건대학원은 교육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 종사자의 직업전문성을 제고하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공중보건 및 공공보건의료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설립된 대학원입니다. 2018년 1월에 설립되어 역사는 길지 않지만, 우수한 교육 역량을 갖춘 교수진을 확보해 나감으로써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조만간 국내 보건대학원 중 최고 수준의 교육 역량을 갖춘 기관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또한, 우리 도시보건대학원은 훌륭한 연구 역량을 갖춘 교수님들이 학술 연구에 매진하고 있어서 연구 분야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보이는 기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재학생과 졸업생 여러분, 그리고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에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는 많은 분들께 원장으로서 몇 가지 약속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도시보건대학원 교수, 재학생, 졸업생이 어우러져 우리 기관의 미래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코로나19 대유행, 인구 고령화, 필수의료인력 부족 등 우리 사회가 직면한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도시보건대학원의 위상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서울시민의 건강권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대학원 출신의 졸업생들이 공중보건 및 공공보건의료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발휘하면서 모교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날 것 같지 않던 코로나19 대유행도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언제 다시 신종감염병의 대유행을 맞이할지는 모르겠지만, 코로나19를 통해 그 심각성이 확인된 공중보건 및 공공보건의료의 취약성을 극복하기 위해서 전 사회적인 노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 중심에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이 굳건히 서 있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