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서울시립대학교 공과대학장 김정현

서울시립대학교
공과대학장

김정현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공과대학장 김정현입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종합대학 승격과 함께 1987년 3월에 구성된 공과대학은 현재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화학공학과, 기계정보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토목공학과, 컴퓨터과학부, 인공지능학과 등 일곱 개 학부·과에 교수 80여 명과 학·석·박사과정 학생 2,000여 명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교내에 공과대학 소속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 지원을 위해 공학연구원, 정보기술연구소 및 양자정보처리 연구단이 설치되어 있으며 공학교육 인증을 지원하기 위해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우리 대학교 및 공과대학은 서울시의 조례 및 규칙, 서울시의 정책방향, 그리고 학교의 발전 계획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 및 연구 시설을 적절하게 갖추고 있으며, 교직원들이 연구 및 교육에서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값등록금과 높은 장학금 수혜율, 교내외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풍부한 해외 봉사 및 교환학생 지원 프로그램 및 이에 대한 공과대학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 실험 실습 강좌에 대한 충분한 지원, 전공 관련 행사 및 동아리 활동 지원 등 학생들의 학업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도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서울시립대학교 공과대학은 국내 최상위 공과대학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되고 있습니다.

공학은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발전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일자리 창출, 신기술 개발을 통한 창업 및 기업 성장 등에 공학은 지속적으로 필수적이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리라고 기대합니다. 특히, 시립대학교 공과대학은 본교의 특성화 사업인 ‘도시기반 기술’에 부합하면서 창의성과 공공성을 접목한 연구 및 교육에 대학의 노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향한 우리 공과대학의 노력을 지켜봐 주시고, 뜨거운 성원과 힘찬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