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양교육부장 인사말

서울과 함께 세계로 도약하는 서울시립대학교 교양교육부장 최은집

교양교육부장

박의용

교양교육부에서는 서울시립대에 입학한 학생들이 우수한 교양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교양교육부 홈페이지를 방문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렇게 사이버 공간에서 만나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시대를 막론하고서 모름지기 대학생이라면 각자 전공하고 있는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적 역량을 키워가야 하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폭넓은 시야와 원만한 인격을 갖춘 교양인으로 성장해 나가야 한다는 과제를 짊어져 왔습니다. 우리 교양교육부에서는 후자의 과제를 본교의 재학생 여러분이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강좌당 수강인원을 적정화하고, 학생이 참여하는 수업을 점차적으로 늘리는 등 최상의 여건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교양교육부는 지속적인 투자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세계화 · 정보화 시대에 알맞은 지도자로서의 기초지식과 도덕성을 겸비할 수 있는 교양교과목을 개발하도록 더욱 정진할 것입니다.

우리 서울시립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소중한 젊은 날을 보내며 교양인으로서의 자기 계발에 몰두하고 있는 모든 학생들에게, 항상 삶의 보람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저희 대학 사이트를 방문해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