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과정

대학원영어 개설 안내

서울시립대학교 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에서는 본교 대학원 석/박사 과정생을 위한 대학원영어 강의를 개설합니다.

학위수여를 위한 외국어시험은 외부공인시험으로 대체 할 수 있으며, 영어는 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대학원영어 강좌로 대체할 수 있고, 수강 후 B0 이상 (예술계열은 C0 이상)을 취득한 학생은 학위논문제출 자격요건을 갖추게 됩니다. 수강을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아래사항을 참고하여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강의기간 : 1학기, 여름학기, 2학기, 겨울학기에 개설되며 주중 야간으로 총 30시간 상세일정은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확인

※ 중간 및 기말 시험이 있으며, 중간, 기말시험에 개인적 사정으로 불참하는 학생은 수강신청 불가

2. 수강대상 : 본교 대학원 석/박사 과정생 (연구생 등록자 및 휴학생 포함)
- 대학원영어에서 성적 B0이상(예술계열 C0)을 취득한 자는 1) 일반대학원의 경우 , 등록학기에 외국어성적 대체인정 자동신청처리 됩니다.
2) 특수대학원의 경우 , 학위논문 제출자격을 위한 외국어시험 신청기간 ( 매년 3 월 /9 월 ) 에 본인이 직접 대학행정정보시스템에서 대체신청을 해야 최종처리 됩니다 .

※ 외국어시험 신청기간은 각 대학원별로 상이하므로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단, 경영대학원 중 특수대학원(야간)은 이 수업으로 학위논문 제출요건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일반대학 내 경영대학원생은 가능함)

3. 강의장소 :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확인
- 모든 연락이 주로 문자와 이메일로 이루어지므로, 대학행정정보시스템상의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를 필히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4. 신청기간 : 3월/9월/6월/12월로 상세일정은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확인
※ 반별 선착순 55명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대기 순으로 받습니다.
수강료 납부 시 등록 완료되며, 반드시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신청방법 및 수강료 :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확인

기타 문의사항 : 교내어학프로그램 운영실 창공관 336호 (02-6490-5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