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생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스포츠과학과 제22대 학생회입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는 2002년 신설되어 많은 졸업생 분들을 배출하였고 돈독한 선후배 관계가 조성되어 가족 같은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는 학과입니다.

스포츠과학과는 21C 지식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갈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스포츠 전문가로서 창의성 능력 배양과 스포츠과학 분야의 현장 수행능력 함양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또한, 21C형 첨단 도시 스포츠 지도자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다양한 이론과 실기를 배우는 학과입니다. 스포츠과학과 학생회는 이러한 학과의 기획 의도에 맞춰 스포츠과학과 학우들이 스포츠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에서 원활한 학교생활을 돕고 학우들의 다양한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22대 학생회는 우리 학과에 더욱 큰 도움이 되기 위해 많은 부분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해 학생회를 체계화시켰으며, 매 학기 로드맵을 제공해 어떤 행사를 기획 중이고 어떻게 학생회비가 쓰이는지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연례행사 이외의 스포츠 관련 행사 진행과 스포츠 관련 정보에 대해서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더욱 다채로운 모습으로 학우들을 찾아뵐 예정이니 이번 제22대 학생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리겠습니다.

학과동아리 소개

- 아주르(AZURE)
동아리 ‘Azure’는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축구동아리로써 2002년 창단되어 매주 2회씩 규칙적인 운동을 통하여 체육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체력, 순발력을 향상 시키고 대회출전을 통하여 팀워크 및 협동심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아주르

- 어프로치(APPROACH)
우리 동아리 ‘Approach’는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테니스동아리로써 2002년 창단되어 매주 2회씩 규칙적인 운동을 통하여 체육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체력, 순발력을 향상 시키고 대회출전을 통하여 팀워크 및 협동심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어프로치

- TAB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보디빌딩 동아리 ‘TAB’는 the artistic body의 약자로써 해부학, 영양학 등의 이론을 바탕으로 예술적인 몸을 만드는데 의의가 있으며 대회 출전 및 실기발표회 준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피트니스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쌓는다.

TAB

- 싸이클론(CYCLONE)
스포츠과학과 농구동아리 'CYCLONE'은 매주 월, 수 18-21시 백주년 기념관 체육관에서 정기 운동을 가지며, 농구를 사랑하고 농구에 열정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동아리이다 교내 대회인 전농체전 참가와 각종 외부대회에도 주기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선·후배의 관계가 매우 좋고 동아리 분위기를 화목하게 만들어나가려고 모두가 노력하는 동아리이다

싸이클론

- 스윙(SWING)
동아리‘SWING’은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배드민턴 동아리로, 주 2회 규칙적인 운동을 통하여 체육을 전공하는 학생들로 하여금 기초체력과 협응력, 민첩성의 발달에 도움을 주고, 동료들간의 다양한 경기를 통해 화합을 도모하고 적응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스윙

- 무빈(MOVIN)
동아리 ‘MOVIN'' 은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배구 동아리로써 2021년 창단되어 매주 금요일, 격주 화요일 정기 운동을 통해 체육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체력, 순발력을 향상시키고 대회 출전을 통하여 팀워크 및 협동심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무빈(MOVIN)

- 에페(EPE)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운동 전문 동아리 EPE는 Everyday Physical Education의 약자로 스포츠 해부학, 생리학, 그리고 영양학에 대한 지식과 전문적인 교정 운동을 포함한 다양한 트레이닝 방법론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 동아리입니다.

에페(E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