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서울과 함께 세계로 도약하는 서울시립대학교

조각학과
학과장

강 덕 봉

창의적인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시각예술 분야에서 미래지향적인 리더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조각가 양성을 핵심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조각학과 학과장입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조각학과는 혁신적인 작품 구상과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작업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동시대 예술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학과입니다. 또한, 타 장르와의 교류활동을 확장시켜 사회에 대한 기여와 활용성이 높은 학과로 교육여건을 발전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순수조각의 기본 과목을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미디어와 사회적 관계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 첨단 예술 교육을 적극 확대함으로써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예술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사회에 배출하고자 합니다.

최상의 교육 환경을 위해 각각 독립되어 있는 금속조실, 목조실, 기계공작실, 야외 기계공작실, 컴퓨터실, 시청각실, 도장실 등이 있습니다. 우리 과는 수업 특성에 맞게 실기와 이론수업을 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공간과 기자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항상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조각학과는 최고의 교수진과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속의 학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필코, 21세기 미술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우리 학과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