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서울과 함께 세계로 도약하는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예술체육대학장

신재휴

세계적인 명문 대학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발전하는
서울시립대학교 예술체육대학 방문을 환영 합니다.

예술체육대학은 디자인학과, 음악학과, 조각학과, 스포츠과학과로 구성 되었으며 새로운 문화자본 시대에 인간의 삶의 질에 대한 공통적인 관심을 갖고 출발 하였습니다. 100년의 역사를 지닌 서울시립대학교의 아름다운 교정에 조형관, 음악관, 체육관, 웰니스센터 등 쾌적하고 첨단화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문화·예술·스포츠가 삶의 질을 주도하는 21세기의 한 축을 담당할 우수한 인재 배출을 목표로 국제경쟁력을 갖춘 전문예술인, 스포츠과학자 양성을 위해 학사와 석사, 박사 과정의 고등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 예술체육대학은 문화예술스포츠 분야에 관심 있는 모든 시민과 사회에 다양한 서비스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지원하는 대학으로서 특히 도시 사회문제를 문화예술스포츠를 통해 해결하는 사회봉사 활동도 활발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대학 구성원과 시민에게 더 많은 다양한 예술스포츠 문화의 장을 제공하여 인간의 건강과 행복에 대한 미래를 이끌 것 입니다

문화산업은 용복합적으로 새롭게 진화하고 있으며 동시에 더욱 깊은 본래의 가치를 요구 받고 있습니다. 우리 예술체육대학은 스포츠, 조각, 음악, 디자인이 이런 시대적 요구에 맞게 문화예술적 본연의 가치에 충실하면서 동시에 첨단 과학 지식 중심적인 교육을 혁신적으로 수용하여 예술체육분야의 시대적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배움의 가치는 변화하는 환경에 대한 적응을 넘어 스스로 새로움을 창조하는 것 입니다. 기존의 틀을 깨고 자유롭게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예술체육대학장 신 재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