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서울과 함께 세계로 도약하는 서울시립대학교

디자인학과
학과장

이푸로니

시대적 가치를 반영하며 합리적 이성과 창의적 조형능력을 갖춘 소통형 디자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뛰어난 디자이너를 배출하기 위해 소수 정원의 밀도 있는 전공별 정예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디자인학과는 디자인의 이론적·문화적 그리고 조형적 맥락의 조영과 지식 융합과정을 통해 합리적이고 조형적인 디자인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대적 가치를 반영하며 합리적 이성과 창의적 조형능력을 갖춘 소통형 디자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디자인학과는 산업디자인과 시각디자인으로 전공을 구성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집적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공과정에서는 디자인에 대한 역사적·사회적·문화적 관점의 이해를 기초로 실험과 실습 교과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디자이너로서 갖추어야 하는 창의 역량을 집중 지도해 미래를 준비하는 진취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정규 교과과정 이외에도 국내외 명사초청 특강 및 워크숍 프로그램, 국외 교원 교류, 국내 유수기업과의 전략적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지속적 글로벌·산학 연계시스템을 구축해왔습니다. 디자인학과는 이러한 교육환경을 토대로 학생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성과 감성, 그리고 열정을 겸비한 디자이너를 육성하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