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일반공지

2018학년도 기숙사생 선발계획

이인원 생활관 2018-01-19(등록일 : 2018-01-19)
 

2018학년도 기숙사생 선발계획

1. 입사기간 (1년)

- 1학기 : 2018. 2.27(화)~2018. 6.22(금)

- 2학기 : 2018. 8.28(화)~2018.12.22(토)

 

2. 입사비용

구 분

관리비(학기)

예 치 금(년)

방학기간

국제학사

(2인2실1하우스 ,3인3실1하우스 ,5인5실1하우스)

800,000원

100,000원

별도신청

생 활 관

(2인1실)

560,000원

100,000원

별도신청

 

3. 입사신청 자격

- 신입생, 편입학생, 복학예정자

- 재학생 (단, 일반추첨은 직전학기 3.5이상)

- 한국어학당 수학자

- 대학원연구생, 대학원수료생

 

4. 우선 입사대상자

- 지체부자유자

 

5. 입사신청 자격제한

- 관리비 미납자 및 관련서류 미제출자

- 건강검진결과 전염성 질환자 및 보균자(결핵 등), 정신질환자

- 입사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자

- 기숙사로부터 신청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자

- 흡연자(단, 기숙사내 금연서약시 제외)

 

6. 입사생 선발인원(총 814명)

모 집 군

인원

비 고

학부생

소 계

298

 

- 신입생

149

 

○1차모집

90

수시합격자 대상

(선발완료)

○2차모집

59

정시합격자 대상

- 재학생

112

  (선발완료)

- 복학예정자

37

편입학생 포함

대학원생

소 계

50

 

- 신입생

25

석사과정, 박사과정

- 재학생

20

석사과정, 박사과정

(선발완료)

- 복학예정자, 수료생, 연구생

5

 

외국인학생

230

국제교육원 국제교류과에서 주관

국제도시과학대학원생

47

국제도시과학대학원에서 주관

한국어학당생

10

국제교육원 한국어학당에서 주관

법학전문대학원생

45

법학전문대학원 교학과에서 주관

고시반생

29

학생과 고시반에서 주관

ROTC

5

학군단에서 주관

사회적배려

100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7. 입사생 선발기준

- 학부 신입생

○ 1차 모집: 추첨 (수시합격자대상)

○ 2차 모집: 추첨 (정시합격자대상)

- 편입학생, 복학예정자 : 추첨

- 학부 재학생 : 추첨(직전학기성적 3.5이상)

- 대학원 신입생 : 추첨

- 대학원 재학생 : 추첨(직전학기성적 3.5이상)

- 고시반 학생 : 고시반에서 선발

- 외국인 학생, 한국어학당 수학자 : 국제교육원에서 선발

- 법학전문대학원생 :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선발

- 국제도시개발프로그램 위탁교육생 : 국제도시과학대학원에서 선발

- ROTC : 학군단에서 선발

- 사회적배려 대상자 :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우선배정 후 추첨

- 대학원연구생, 대학원수료생 : 추첨

 

8. 추첨 및 자격심사방법

- 추첨방법 : 공개추첨(남녀 구분함.)

- 추첨 당첨자는 정해진 기간내에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자격심사 후 최종합격됨.

- 재학생 : WISE로 학점조회함.(단, 직전학기가 교환학생 등으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성적증빙자료 제출하여야 함.)

※학점 : 계절학기는 포함하지 않으며 직전한학기 3.5이상이며 과목 수 제한없음.

- 신입생, 편입학생 : WISE로 합격여부 조회함.(단, 추가합격 등으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합격증서 제출하여야 함.)

- 복학예정자 : 복학예정임을 증명하는 지도교수확인서 제출

- 사회적배려대상자 : 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또는 차상위증명서(장애인등록증, 한부모가족증명서, 장애인연금·(경증)장애수당,장애아동수당 수급자확인서, 자활근로자확인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제출

- 대학원 연구생 : 연구등록확인증명서 제출

- 대학원 수료생 : 연구등록확인증명서 제출

 

※ 서류 제출 : FAX(02-6490-5189) 또는  E-mail( iwlee@uos.ac.kr )

 

9. 신청 및 선발일정

모 집 단 위

일 정

제 출 서 류 / 방 법

제 출 장 소

재학생(학부/대학원)

 

신입생(학부: 수시)

신청기간 : 2018.1.8(월)~1.14(일)

온라인 접수

생활관 홈페이지

추첨 : 2018.1.15(월) 15:00

공개추첨

기숙사 세미나실

합격자 발표 : 2018.1.16(화) 15:00

당첨자 적격심사 후 발표

생활관 홈페이지

관리비납부기간 : 2018.1.17(수)~1.23(화)

합격자 발표시 별도 공고

 

학사/룸메이트 신청: 2018.2.8(목)~2.13(화)

합격자 발표시 별도 공고

 

신입생(학부: 정시)

 

신입생(대학원)

신청기간 : 2018.2.2(금)~2.6(화)

온라인 접수

생활관 홈페이지

추첨 : 2018.2.7(수) 15:00

공개추첨

기숙사 세미나실

합격자 발표 : 2018.2.8(목) 15:00

당첨자 적격심사 후 발표

생활관 홈페이지

관리비납부기간 : 2018.2.8(수)~2.13(월)

합격자 발표시 별도 공고

 

학사/룸메이트 신청: 2018.2.8(목)~2.13(화)

합격자 발표시 별도 공고

 

사회적배려대상자

신청기간 : 2018.2.2(금)~2.6(화)

온라인 접수

생활관 홈페이지

추첨 : 2018.2.7(수) 15:00

수급자 우선배정 후 추첨

기숙사 세미나실

서류(사본)제출기한 : 2018.2.2(금)~2.6(화)

원본제출일 : 입실당일

기초생활수급증명서(해당자), 차상위확인서,(해당자), 건강진단서(입실당일제출)

사본:팩스,이메일

원본:행정실

합격자 발표 : 2018.2.8(목) 15:00

당첨자 적격심사 후 발표

생활관 홈페이지

관리비납부기한 : 2018.2.8(수)~2.13(월)

합격자 발표시 별도 공고

 

학사/룸메이트 신청: 2018.2.8(목)~2.13(화)

합격자 발표시 별도 공고

 

학부 복학생

 

학부 편입학생

 

대학원 연구생

 

대학원 수료생

신청기간 : 2018.2.2(금)~2.6(화)

온라인 접수

생활관 홈페이지

추첨 : 2018.2.7(수) 15:00

공개추첨

기숙사 세미나실

서류(사본)제출기한 : 2018.2.2(금)~2.6(화)

원본제출일 : 입실당일

복학예정확인서(복학생), 연구등록확인증명서(연구생/수료생), 건강진단서(입실당일제출)

사본:팩스,이메일

원본:행정실

합격자 발표 : 2018.2.8(목) 15:00

당첨자 적격심사 후 발표

생활관 홈페이지

관리비납부기한 : 2018.2.8(목)~2.13(화)

합격자 발표시 별도 공고

 

학사/룸메이트 신청: 2018.2.8(목)~2.13(화)

합격자 발표시 별도 공고

 

 

 

10. 납부기간 및 방법, 추가모집 방법

- 납부기간 : 각 모집단위별 관리비납부 기한내

-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 또는 지로고지서 발부

- 미납자처리 : 개인별 유선확인 후 취소처리 후 재선발함.

- 재선발방법 : 추가모집공고 후 다시 신청을 받아서 공개추첨함.

 

11. 학사(국제학사 또는 생활관) 선택방법

- 기숙사 합격자 대상으로 국제학사 별도신청(2018.2.8(목)~13(화))

- 미신청자는 생활관으로 배정함

- 국제학사 신청자가 많을 경우 학번과 연령 등 고려

단, 1인실이 필요한 특별사유 인정자 (단, 진단서 등 증빙서류 첨부)는 우선배정하며, 교환학생은 별도의 인원을 할당함.

 

12. 호실배정 및 룸/하우스메이트 신청방법

- 기숙사 합격자 대상으로 학사선택시 신청(2018.2.8(목)~13(화))

- 룸메이트 신청(생활관): 교환학생 또는 특정학생으로 1명을 지정

- 하우스메이트 신청(국제학사): 교환학생 또는 특정학생으로 1~5명을 지정

- 호실 배정 : 무작위로 행정실에서 배정

 

13. 입주일자 : 2018.2.27(화) ~ 2018.3.2(금)

- 입주기간에만 학생 숙소에 학부모 등 이성 출입 허용(09:00 ~ 18:00)

- 입실당일 6개월 이내의 건강진단서 제출하여야 함

- 경비실에서 주차할인증 받으시기 바랍니다.

 

14. 기숙사 신청시 유의사항

- 공고일 현재 야간통행금지 시간 있음(3:00~5:00)

- 심야시간대(1:00~5:00)에 샤워실사용 금지함.

- 심야시간대에 복도에서의 전화통화 및 대화 등 행위가 제한될 수 있음.

- 룸메이트 및 인접호실 기숙사생들과 불화 또는 신고가 반복되는 경우에는 행정실의 상담요청에 응하여야 하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 강제퇴실될 수 있음.

- 혐의가 있을 경우 불시에 호실을 점검하며 명의대여로 적발시 강제퇴실과 함께 관련자의 신청자격을 영구 박탈함.(사안에 따라 학생징계위원회에 회부하여 정학 등 학사징계 병행될 수 있음.)

- 기숙사내 CCTV 설치되어 있음.

○설치장소 : 현관,복도,계단,세탁실,헬스장,엘리베이터,기계실,경비실 등

○설치목적 : 안전사고예방 및 화재감시

○설치대수 : 126대

○녹화시간 : 24시간

관련있는 게시물